소곤소곤 일상 이야기 ^0^/맛있고 건강한 💪

오늘은 치킨 먹는날~~!! ^^

오늘도 좋은 날 2024. 9. 5. 10:20

막둥이 여름방학 때 여러가지 열심히 만들어 먹었더니 내일 치킨이 먹고싶다고..;;

그래서 아침부터 냉동실에 사둔 수원왕갈비통닭(염지된 생닭)을 냉장실로 옮겨두고 

하원시간에 맞춰 내 놓으니 꽤 많이 녹음..ㅎㅎ

집에서 치킨 만들기를 검색했더니 치킨 가루를 사야한다고 해서 근처 식자재마트로 급히 빛과 같은 속도로 사서 옴!

일단 준비물은 아주 간단..ㅎㅎ

염지해둔 닭1마리, 치킨가루, 식용유, 물(집안에서 튀기면 온 집에 닭튀김 냄새가 진동하기에 베란다에서 튀길) 부탄가스& 버너

 

<< 이제 튀길 준비 시작! >>

1. 일단 염지해둔 닭 손질 & 튀김옷 준비

 

그리고 작은 그릇에 (큰 그릇에 튀기면 쉽지만 기름이 너무 많이 들어가서.) 닭고기 조각을 퐁당~ 넣어서

2. 튀김 온도 맞추기!

 

3. 열심히! 그리고  심혈을 기울여서 튀기기~! (불조절 필수!^^)

 

* 튀기는 소리~!!^^* (베란다라 그렇지만,,)

 

4. 초벌 튀기기 (닭고기 익히기)

불조절 하면서 자주 뒤집어서 튀긴 후 키친타올 위에서 기름기 쏙 빼기! ^^

 

5. 먹기 바로 전 다시한번 튀기기! (그래야 바삭바삭하대요.^^)

익혀진 고기이기에 오랫동안 튀길 필요는 없음. 하지만 도톰한 고기는 반씩 잘라서 익었는지 확인후 튀김.

초벌할 떄와 마찬가지로 온도 맞춰서 튀긴 후 기름기 쫙! 빼주기.^^

 

6. 제일 중요한! 맛있게 먹기 !!^^*

 

신랑님과 아이들 모두 다 맛있게 먹어줘서 뿌듯..ㅎㅎ

재료비 생각하면 사먹는게 더 나을 듯 하지만 기름이 깨끗해서 그런지 전혀 느끼하지 않았음.^^

뜨거운 기름에 설거지도 산더미지만 그래도 가족 건강을 위해 한번 쯤 더 해볼 의향이 있음..ㅎㅎㅎ

맛있게 튀겨진 치킨 덕분에 역시나 오늘도 빈그릇 챌린지 성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