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곤소곤 일상 이야기 ^0^/맛있고 건강한 💪

백억커피 드셔보셨나요??^^

오늘도 좋은 날 2024. 6. 4. 08:54

신랑이 며칠전에 백억커피에 대해 이야기 해서 같이 가봤는데 꽤 괜찮더라구요?? 무엇보다 커피도 싸고 팝콘도 주고.^^

왜 백억커피일까? 싶어서 인터넷(홈페이지에서)에 찾아보니까 

최근 국내 한 금융회사에서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 사람들은 부자의 기준을 자산 100억 정도로 인식하고 있대요. 백억이라 하면 어느 정도일지 가늠하기 힘든 큰 돈이지만, 부자의 기준이라 하면 모두 다 납득하실듯. 그리고 누구나 들었을때 기분이 좋아지는 마법같은 단어라고 생각이 들었고 그래서 이 '백억'이라는 단어가 가지는 상징을 따서 '백억커피'의 이름을 지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카페를 보실때, 카페 이름을 부를때, 그리고 백억커피를 먹을 때도 맛있는 커피와 함께 더 풍족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느끼고 나눌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이름을 지었다고..^^

원두는 대중적인 산미와 향을 가진 아라비카원두와 고소한 맛의 강한 바디감을 가진 로부스타 원두를 쓰고 빙온 숙성을 해서 감칠맛과 향을 리터치 한대요..^^

빙온숙성이란? ( 커피 세포가 얼기 시작하는 0℃ 이하의 빙결점 영역에서 빙점 숙성)
빙결점에서의 세포 방어 반응으로 맛 성분의 핵심인
아미노산과 당분이 늘어나 감칠맛이 살아나고
원두 특유의 쓴맛이 부드럽게 바뀌어 고소한 맛과 향을 가지게 됩니다.

그래서 백억커피 원두는 아메리카노로도 충분히 맛있지만,
우유와 섞였을 때 최상의 맛을 냅니다.

 

나는 커피를 많이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서 신랑 커피살때 팝콘을 좀 사먹을 듯..^^ ㅋㅋ 한 모금 먹었을 때 부드럽다는 생각이 들었당..^^ 나름 가성비 좋은 카페라서 장금이처럼 미각으로 마시는 분이 아니라면 자주 이용할 듯.^^

커피컵 사진은 신랑이 다 마시고 나서 찍은 사진이라 조금 지저분함..;;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