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곤소곤 일상 이야기 ^0^/맛있고 건강한 💪

열대과일의 여왕, 망고스틴!

오늘도 좋은 날 2024. 7. 5. 23:47

자주 가는 과일가게에서 공구를 하길래 한번 사 본 망고스틴.^^

며칠 전에 TV 로만 봤는데 생 망고스틴은 처음인듯..ㅎㅎ 자주 먹는 과일만 먹게 되니까 사 먹지 않았던 것 같다.

그래서 한번 먹여봐야겠다 싶어서 열대과일의 여왕이라고 불리는 망고스틴을 구입.^^

망고스틴 모양이 참 이쁜것 같다.. 개인적으로.^^

망고스틴의 뒷꼭지?를 보면 과육의 갯수를 알 수가 있다고 하는데.. 이건 6개의 꽃모양이 있으니 과육이 6개가 되어야한다..^^

실제로 중간을 열어보니 진짜 6쪽..^^ 신기하고 재밌고 맛있당..ㅎㅎ

겉 껍질 쪽에 노란부분은 상한건가? 했는데 그게 아니라 러버 현상, 크리스탈 현상이라고..^^

당도가 높으면 그럴수도 있다고 한다..^^

암튼 마음놓고 맛있게 잘 먹었다.^^ 한번 더 사먹을까? 양이 많지 않아서 한번에 다 먹었는데 계속 먹고 싶다.. 과하게 달지도 않고 새콤달콤 그 자체였다..ㅎㅎ

다음에 또 사와야지..^^

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1993200&cid=48180&categoryId=48249

 

망고스틴

망고스틴의 별명은 열대 과일의 여왕! 달콤한 과일의 향을 느끼면서 피부 건강도 되찾을 수 있는 열대 과일입니다. [ 1. 기본정보] · 구입요령 : 진한 자주색으로 무겁고 향이 진한 것이 좋다. ·

term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