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 6

겨울 간식은 역시 호떡~~ ^^*

가족들 다 데리고 다*소에 물건을 사러 갔는데 옆에 호떡 파는 트럭이 있어서 호떡이 먹고 싶다는 막둥이의 말에 생각난 씽크대 깊숙이 있던 호떡 믹스..ㅎㅎ스스로 만드는 것을 아~주 좋아하는 막둥이 덕분에 만들게 된 겨울간식 호떡! ;;다*소에서 어린이용 위생장갑도 사고 철저한 준비를 한 후 집에 오자마자 만들게 된 호떡..ㅎㅎ작년에는 호떡만 만들어 먹었었는데 갑자기 시나몬롤도 만들어보고 싶어서 도전~! ^^일단 막둥이가 원하는 호떡을 만들고 나서 시나몬롤도 만들어보기로 ./ㅎㅎ동그랗게 만들어서 팬에 구웠더니 제법 완성~~~^^ > 처음에는 성공했는데 두번째 시나몬롤은 하나로 합체되어서 빵이 되어 버림..;;ㅎㅎㅎ나름 맛있어서 다 먹음..ㅎㅎ 사먹는 호떡만큼 완벽한 맛은 아니지만 나름 재밌게 만들었고 담백..

위러브유, 네팔 루판데히 칸찬에 '사랑의 집' 세우다!

네팔 루판데히 칸찬에 '사랑의 집'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는 아동, 노인, 여성,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힘씁니다.복지시설 물품 지원 및 자원봉사를 통해 가족 같은 사랑을 나누고 농촌일손돕기, 자선연주회, 지역사회 활동 서포터즈 등으로 이웃과 사회의 소통과 화합을 증진합니다.그 중 사회취약계층의 복지를 위해 아동, 노인, 장애인 복지 지원활동 및 주거환경 개선 등 여러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오늘은 네팔 루판데히 칸찬에 있는 찬드라칼라 바타찬 씨의 주거환경을 개선해드린 따뜻한 소식을 전해드릴까 합니다.^^네팔 루판데히 칸찬의 허물어질 듯 위태로운 흙집 한 채. 나이 드신 어머니와 몸이 불편한 오빠, 그리고 초등학생 아들을 부양하고 있는 찬드라칼라 바타찬 씨의 집입니다. 그렇..

[여성동아] 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 인터뷰

30년간 국가와 민족, 언어와 문화를 초월해사랑과 나눔을 실천한 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의 소회와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향후 복지활동 방향에 대해  [여성동아]의 내용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일평생 생명 구호와 봉사, 돌봄을 이어온 장길자 회장을 중심으로 위러브유가 단체 규모 활동을 본격적으로 펼친 것은 1990년대부터입니다. 30년 가까이 국내외 각지에서 인도적 활동을 전개하며 민간 복지 단체의 본보기로 자리 잡았고 그 시작을 열었던 장길자 회장은 지금도 변함없이 따뜻한 ‘어머니 손길’로 지구촌을 돌보고 있습니다.여성동아 인터뷰 내용 중 몇 가지를 알아본다면,Q. 민간 복지 단체로서 지속적으로 인류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해올 수 있는 힘은 어디서 비롯되는지, 처음 생각한 바를 얼마나 이루셨는지에 대해....

동해 북평장 곤드레밥 맛집 [북평주막]

강원도 동해시 북평동에서 열리는 강원도 최대 규모의 오일장! 동해 북평오일장에 다녀왔어요.^^ 북평민속오일장은 끝자리가 3, 8인 날에 열리는 5일에 한 번씩 열리는 전통시장인데,조선 정조 20년인 1796년에 시작하여 220여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전통시장이라고 해요.동해항에서 1km정도 거리에 있는 만큼 무엇보다 해산물이 신선하고 오징어, 대게, 도루묵 등갓잡은 제철 해산물을 저렴하게 살수 있어서 가끔 구경하러 가지요~~^^오늘은 친한 언니들과 북평장 안에 있는 맛집에 다녀왔어요.ㅎㅎ이름이 조금 특이하지만 곤드레밥이 맛있다고 해서 가봤지요.^^주막이라는 느낌이 물씬 나는 나무로 된 식당에 메뉴판도 너무나 멋드러지는 이곳은 [북평주막] ^^곤드레밥 정식을 시켰는데 각종 반찬과 생선까지 완벽한 한 상이 나..

위러브유(회장 장길자) '투데이 계단데이 챌린지'

지구를 위한 힘찬 발걸음 '투데이 계단데이 챌린지'를 소개합니다!^^ 지구 온난화로 인한 ‘기후 재난’은 더 이상 뉴스 속 이야기가 아니라시시때때로 우리 일상을 위협하는 존재가 되었습니다.위러브유는 우리의 일상에 파고든 기후 재난을 일상에서부터 방지하자는 의미로12월, 작지만 의미 있는 발걸음을 시작했습니다.바로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는 ‘투데이계단데이’ 챌린지입니다.‘투데이계단데이’ 챌린지는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비용이나 특별한 기구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엘리베이터와 에스컬레이터를 운행하는 에너지를 절약해 탄소를 줄이고,계단 한 칸을 오를 때마다 0.15칼로리를 태우며(!) 건강도 챙길 수 있지요.참여 횟수가 많아질수록, 더 많은 사람이 참여할수록 효과는 배가 됩니다...

강릉 짬뽕 맛집~! 강릉 교동 반점 다녀왔어요~(위러브유, 빈그릇챌린지)

오랜만에 강릉 맛집을 다녀왔습니다~~^^*강릉에서 볼일도 있고 겸사겸사 나들이를 떠났습니다.ㅎㅎ엄청나게 많이 부는 겨울 바람 덕분에(?) 따끈한 짬뽕을 먹으러강릉 짬뽕 맛집 교동반점으로 갔습니다. ^0^외관에서부터 느껴지는 노포 맛집의 향기~~! ^^ 1979년부터 운영한 짬뽕 맛집이라고..^^ 강릉 짬뽕 맛집 하면 교동 짬뽕이라고 할 정도로 유명한 곳.^^유명한 맛집인 만큼 메스컴도 많이 탔고 유명 연예인들도 다녀간 곳이라고 ..^^딱~! 한 메뉴! 짬뽕 가격치곤 비싼편//;;짬뽕만 판매하는 반점이 국내에 몇 개나 될까? 메뉴 선택에 있어서 괴로울 일 없어서 좋은..?ㅎㅎ교동 짬뽕의 비주얼은 ~~^^*일단 다른 곳의 짬뽕과 다른 점이라고 한다면? 까진 홍합이 많~~이 들어갔다는 것.ㅎ개인적으로 고기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