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소식/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

제26회 새생명 사랑 가족 걷기 대회~!

오늘도 좋은 날 2024. 5. 31. 23:41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캠페인 중에는 새생명 사랑 가족 걷기대회가 있다.^^

새생명 사랑 가족 걷기대회는 매년 4~5월경 가족 및 이웃과 함께 산책로를 걸으며 사랑과 행복을 쌓고,

더불어 질병과 기아, 물 부족, 빈곤, 재해 등으로 고통받는 세계인을 돕는 복지행사이다.

이번 제26회 새생명 사랑 가족 걷기대회는 인천 청라호수공원에서 를 개최했는데 장길자 위러브유 회장님과 누르갈리 아르이스타노프 주한 카자흐스탄 대사 및 내빈들이 기증판을 들고 기념촬영까지 했다.

한국을 시작으로 여러 나라에서 릴레이 걷기대회가 개최되면서 사랑 나눔에 동참하는 발걸음이 지구촌 곳곳으로 확대되고 있다. 

2002년 서울 남산에서 시작해 26회를 맞은 걷기대회.^^ 올해 34개국 난민, 이재민구호 등을 위해 지원하는 8억 7000만원 가운데 이번 행사를 통해 에콰도르, 몽골, 우간다, 모잠비크 등 기후재난국가 10개국과 키리바시, 솔로몬 제도 등 기후변화 취약 도서국 5개국, 서울 인천의 기후위기 취약계층 100가정에 총 3억원을 지원했다. 이외에 몽골 어린이 의료비로 1000만원을 지원했다. 

위러브유는 기후변화 등으로 지구촌 곳곳에 각종 재난이 잇달자 기후위기 국가와 기후난민을 돕는 데도 힘을 쏟는다. 국제사회 공동목표인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에도 함께하는 위러브유는 유엔과 각국 정부, 기관들과 글로벌 복지 협력을 진행 중이다. 헌신적인 행보에 대한민국 훈장, 미국 대통령 자원봉사상 금상(8회), 에콰도르 국회 훈장, 캄보디아 국왕 훈장 등 다수의 상을 받았으며, 국제사회의 지지와 협력이 이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