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곤소곤 일상 이야기 ^0^/아름답고 예쁜 😍

산 중턱에 걸쳐 있는 산 안개 '운무' 보셨나요?^^

오늘도 좋은 날 2024. 7. 14. 07:34

오랜만에 고속도로를 달리던 중 발견한 운무.^^

멀리서 봤을 때는 "산에 연기좀 봐.. 불이 났나봐~~ 어쩌지?" 했는데 순간.. 뭔가 이상하다는 ;;

불꽃도 안보이고 왠지 불은 아닌것 같은..;;

가까이 가보니 '운무'라고..ㅎㅎㅎ

산 중턱에 연기가 나는 것 처럼 보이는 이 현상을 운무 (산 안개)라고 한다고..^^

너무 맑은 하늘에 산에 걸쳐진 운무가 신기해서 사진을 찍었는데 자세히 보니 이쁜..ㅎㅎㅎ

왜 운무가 생기는지는 모르겠지만 검색해보니 안개의 종류도 상당히 많다..;;

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70048&cid=43667&categoryId=43667

 

안개의 종류

안개의 종류에는 복사안개/이류안개/전선안개 등이 있다. 흔히 도심에서 일어나는 안개는 '복사안개'다. 복사안개는 맑은 날 밤에 지면의 온도가 복사냉각 때문에 공기의 온도보다 낮아질 때 지

terms.naver.com

 

아직도 한번도 못본것도 많고, 아직도 못먹어본 음식도 많고, 아직 못가본 곳도 많은..;

아직 나에겐 세상이 호기심 천국?/;;ㅎㅎㅎ